Search
❤️

굿닥몬을 만나다_마린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마린입니다 Biz 본부에서 모션그래픽을 베이스로한 영상 콘텐츠 제작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소속 팀 소개를 해주세요!
저는 biz본부 전략 1팀에서 일하고 있습니다!
저희 팀은 굿닥의 서비스 중 하나인 '클리닉마켓'과 '굿닥스토어'를 운영하기 위해 MD, 퍼포먼스마케터, 콘텐츠마케터, 콘텐츠디자이너로 이루어져 있고, 함께 일할 때의 시너지가 폭발해버리는 팀입니다
누가 가장 정상인가?이상한가?를 투표할 정도로 재밌는 사람이상한 사람이 많은 팀이에요 좋은 사람들과 화기애애한 분위기 속에서 함께 성장하는 팀입니다!
콘텐츠 디자이너란 어떤 직무인가요?
콘텐츠 디자이너는 검색해 봐도 사전적 정의를 쉽게 찾을 수 없을 만큼 특정한 분야에 제한될 수 없는 직무라고 생각해요! 매체가 유저에게 제공하는 모든 창작물이 '콘텐츠'의 범위라면, 콘텐츠 디자이너의 범위는 굉장히 광활해지겠죠.
하지만 통상 콘텐츠 디자이너에서 말하는 콘텐츠는 '디지털 콘텐츠'의 의미를 담고 있어서, 콘텐츠 디자이너는 디지털 미디어를 통해 유저에게 제공되는 '디지털 콘텐츠'를 기획 및 제작하는 직무라고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마린위키 출처)
굿닥의 콘텐츠 디자이너는 어떤 일을 하나요?
클리닉마켓, 굿닥스토어, 굿닥 브랜드 채널을 운영하기 위한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합니다.
주로 클리닉마켓 서비스에 입점해 있는 '병원 상품'을 통해 고객 DB를 얻기 위한 콘텐츠를 제작하는데, '병원 상품'이라는 카테고리의 특수성으로 인해 일반적인 콘텐츠 디자인과는 다른 재질을 갖고 있어요! 그 외에도 프로젝트 단위로 진행되는 업무에 각각 투입되어, 느슨해진 콘텐츠 디자인에 긴장감을 주기적으로 줄 수 있어요
면도에도 철학이 있다는 말처럼, 우리는 '아티스트'는 아니지만 각자의 생각과 의미를 담아 굿닥에 필요한 콘텐츠를 만들고 있습니다.
출근부터 퇴근까지의 하루 일과를 알려주세요!
우선 아침에 출근하면 직장인의 포션, 아메리카노와 함께 정신을 차려줍니다 주변 굿닥몬들과 스몰토크를 나누면서 자는 사이 굳어버린 머리를 말랑말랑하게 만들어주고요!
금주에 제작한 광고 콘텐츠가 라이브 됐는지 확인하고 (누락된 것이 있다면 라이브 요청), 라이브 된 콘텐츠의 효율을 CTR과 DB유입 위주로 확인해서, 광고 콘텐츠 제작에 참고하는 편입니다. 데일리로 올라오는 콘텐츠 제작 요청을 확인해서 간략하게 제작 일정과 기획을 잡아요!
주로 올라오는 제작 요청에는 CPA광고 콘텐츠, 인스타그램 피드 콘텐츠, 상세페이지(병원상품/굿닥스토어)가 있고, 루틴적인 업무 외에도 TFT 형식으로 진행되는 프로젝트성 작업도 있습니다. 그중에서 콘텐츠 디자이너 각자가 원하는 요청 건을 선택해서 제작할 수 있어요!
요청 건에 대한 대응 외에도 디자이너가 원하는 콘텐츠가 있으면 자유롭게 기획해서 제안할 수도 있어서 수동적인 포지션으로 제한되지 않아요. 커리어에 유의미한 경험을 스스로 만들고 리드할 수 있다는 것이 최고의 장점인 것 같아요
그리고 제일 중요한 건, 우리 디자이너들은 무.조.건.칼.퇴.합니다!! 모든 제작 일정은 협의하에 잡기 때문에 오늘의 할 일만 끝내면 집으로 칼튀해요
마린 자리 (에리얼 찐덕)
마린의 소듕한 간식창고
일에 보람을 느낀적이 있다면 언제인가요?
지금까지 굿닥에서 시도해 본 적 없는 형식의 광고 콘텐츠를 제작하고, 그 광고가 좋은 효율을 보여줄 때 보람을 느껴요
때로는 콘텐츠의 퀄리티 대비 효율이 따라주지 않을 때도 있지만, 그 때 동료들이 전해주는 칭찬과 격려는 다시 한번 힘을 내서 새로운 크리에이티브를 떠올리게 해주는 것 같아요!
굿닥의 콘텐츠 디자이너가 되기 위해 갖추어야 하는 역량은 무엇이 있을까요?
병원 과목과 상품에 대한 이해도가 있으면 좋을 것 같아요!
아무래도 병원 상품이 특수한 카테고리다 보니, 경력직 분들이 오셔도 병원 시술명이나 용어를 익히는 것을 생각보다 힘들어 하시더라구요 하지만! 모르는 건 배우면 되니까! 크게 문제는 없어요!!
그것보다 중요한 건 적극적인 마인드와 소통능력인 것 같아요
적극적으로 프로젝트에 참여하고, 소통하고, 다양한 시도를 해보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하여 저 또한 그러기 위해 항상 노력 중입니다
그리고 업무 특성상 다른 직무와 협업 해야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원활한 소통 능력도 중요한 역량인 것 같아요! 만약 소통에 어려움을 느끼는 분이시라면 소통왕 마린이 도와드릴게요^^
콘텐츠 디자이너로서 굿닥에서 이루고자하는 커리어적 목표가 있다면?
한마디로 표현하자면 브랜딩이라고 할 수 있을 것 같아요! 굿닥하면 떠오르는 이미지를 유저들에게 각인시키고 싶어요!!
어떠한 계기로 굿닥에 입사하시기로 결정하셨나요?
2-3년 전쯤에 강남에 있는 클리닉의 마케팅팀에서 근무를 했을 때 처음 굿닥을 알게 됐어요! 그 당시 굿닥 분들과 굿닥 유튜브에 올라갈 영상 촬영을 함께 하게 되면서 굿닥분들의 에너지와 분위기가 너무 좋아서 저런 분위기에서 일해보고 싶다는 생각을 했었어요ㅎㅎ 몇 년이 지나 굿닥에서 면접을 볼 때 같이 촬영했던 분들을 다시 만나게 되면서, 편안한 분위기에서 면접을 마쳤고 굿닥몬에 합류하게 됐습니다
굿닥만의 독특한 점이 있다면?
내향적 관종들의 모임이랄까,,,,? 특히 저희 본부는 판 깔아주면 사람들이 전부 신나서 날뛰어요,,, (소통하고 관심받는 것을 아주 좋아하는 사랑스러운 분들이 많습니다! ^^)
그리고 굿닥몬은 짤과 드립을 좋아하고 MBTI에 진심이에요!
얼마나 진심이냐면, 네임택에도 적혀 있어요!
굿닥은 #open_communication #over_communication을 지향해요 수평적인 구조 내에서 누구든 자유롭게 의견을 낼 수 있고, 누구와도 소통할 수 있어요! 모든 굿닥몬(심지어 대표님과도,,)과 1on1 미팅을 통해 언제든 소통할 수 있고, 전사 OKRI 페이지에서 모두가 업무를 공유해요!
굿닥에게 아쉬운 점이 있다면?
의료 플랫폼의 선두주자이자 국내 No.1 의료 플랫폼이지만, 그 업력과는 달리 인지도가 약한 것 같아요 굿닥 입점 병원이 서울-강남권에만 집중되어 있다 보니 서울을 조금만 넘어가도 굿닥을 모르는 분들이 너무 많은 것 같아요,, 또르륵,,,,
굿닥에 다닌다고 했을 때 나오는 반응은 굉장히 극명하게 나눠지는데요, 하루 빨리 굿닥이라는 플랫폼을 모두가 알게되는 날이 오면 좋을 것 같아요.
어떤 사람들에게 굿닥을 추천하시나요?
자유로운 분위기 속에서 함께 성장하며 역량을 마음껏 펼치고 싶은 분께 적극 추천합니다 굿닥은 업무의 자유도가 높은 만큼 책임감을 갖고 일하실 수 있는 분들이면 좋을 것 같아요! 우리 진짜 착한 사람들이에요 잘 해드릴게요